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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여행

스타벅스(Starbucks)의 역사

by SHM 2023.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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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Starbucks)의 설립자는 대학 친구들인 지브 시글(Zev Siegl) 과 고든 보우커(Gordon Bowker), 그리고 제리 볼드원(Jerry Baldwin)입니다. 볼드윈과 그의 친구들은 1966년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피츠 커피(Peet's Coffee)를 시작한 알프레드 피트(Alfred Peet)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1971년 볼드윈, 시글, 보우커(Baldwin, Siegl, Bowker)는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을 열어 고품질 커피 원두와 장비를 판매했습니다. "스타벅스(Starbucks)"라는 이름은 허먼 멜빌(Herman Melville)의 모비 딕(Moby-Dick)에 나오는 1등 항해사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 스타벅스 매장은 성공적이었고 창립자들은 시애틀에 추가 매장을 열었습니다.

스타벅스의 창업자 고든 보커, 제럴드 제리 볼드윈, 지브 시글(왼쪽부터)//스타벅스


1982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소매 운영 및 마케팅 이사로 스타벅스에 합류했습니다. 하워드 슐츠는 1953년 7월 19일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난 미국 기업가이자 사업가입니다. 그는 작은 커피 로스터에서 글로벌 커피하우스 체인으로 회사를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스타벅스(Starbucks)의 CEO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슐츠는 노동계급 가정에서 자랐고 그의 가족 중 처음으로 대학에 다녔습니다. 그는 1975년 노던 미시간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졸업 후 슐츠는 제록스(Xerox)에서 영업 사원으로 일했고 나중에는 주방 장비를 만드는 스웨덴 회사의 총책임자로 일했습니다.

1982년 Schultz는 소매 운영 및 마케팅 이사로 스타벅스(Starbucks)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커피의 품질과 창업자들의 열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편안한 좌석과 편안한 분위기로 고객에게 "커피하우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이 더 성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슐츠는 창립자들에게 ​​시애틀 시내의 새로운 매장에서 커피하우스 컨셉을 테스트하도록 설득했으며, 이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설립자들은 너무 빨리 확장하는 것을 꺼렸고, 결국 슐츠는 스타벅스를 떠나 Il Giornale이라는 자신의 커피하우스 체인을 시작했습니다.

1987년 Il Giornale은 설립자로부터 스타벅스(Starbucks)를 인수했고 슐츠는 스타벅스의 CEO가 되었습니다. 그는 즉시 회사를 확장하기 시작하여 미국 전역과 전 세계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습니다. 슐츠의 리더십 아래 스타벅스는 80개국에 30,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슐츠는 2000년 스타벅스 CEO 자리에서 물러났지만 이사회 의장직은 유지했습니다. 그는 2008년 CEO로 복귀해 2017년까지 회사를 이끌다가 사회적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다시 물러났습니다.

스타벅스의 전 CEO 하워드 슐츠//연합뉴스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슐츠는 자선 활동과 공공 서비스에 적극적이었습니다. 그는 퇴역 군인들의 권리와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목소리 있는 옹호자였으며 미국의 정치 체제를 개혁하기 위한 노력에 참여해 왔습니다. 슐츠는 또한 "마음을 쏟아라: 스타벅스가 어떻게 한 번에 한 컵씩 회사를 세웠는가(Pour Your Heart into It: How Starbucks Built a Company One Cup at a Time)"와 "앞으로: 스타벅스가 영혼을 잃지 않고 목숨을 걸고 싸운 방법(Onward: How Starbucks Fought for Its Life without Losing Its Soul)"를 비롯한 여러 책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가 커피 산업에 미친 영향

1. 대중화된 스페셜티 커피: 스타벅스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대중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 회사는 미국인들에게 고품질의 고급 커피를 소개했고 프리미엄 커피 제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 표준화된 커피 문화: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어느 스타벅스 지점에서나 일관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는 표준화된 커피 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고객 서비스, 매장 디자인, 메뉴 제공에 대한 회사의 초점은 전 세계 커피숍의 표준을 설정합니다.

3. 윤리적 소싱 관행: 스타벅스는 지속 가능한 농업 기술을 실천하고 노동자들에게 공정한 임금을 지급하는 농부들로부터 커피를 사는 것과 같은 윤리적 소싱 관행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커피 회사들 중 하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농부들이 수확량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땅을 보호하는 것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에 투자했습니다.

4. 혁신적인 제품: 스타벅스는 프라푸치노와 호박 향신료 라떼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로 유명한데, 이것들은 계절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샌드위치와 페이스트리와 같은 식품과 차와 주스와 같은 커피가 아닌 음료를 포함하도록 메뉴를 확장했습니다.

5. 커피하우스 개념의 확장: 스타벅스는 전통적인 뿌리를 넘어 커피하우스 개념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은 모임, 사교, 그리고 심지어 공부를 위한 인기 있는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커피전문점들이 종종 쇼핑센터와 도시지역에서 앵커 세입자 역할을 하면서 새로운 카테고리의 소매 부동산을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6. 경제에 미치는 영향: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340,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고용하고 2021년에 26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면서 세계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 회사의 성장은 커피 원두 공급업체와 장비 제조업체와 같은 다른 사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80개국에 30,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커피하우스 체인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커피뿐만 아니라 차, 패스트리, 샌드위치 및 기타 식품 품목으로 메뉴를 확장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지속 가능한 농업 기술을 실천하고 직원들에게 공정한 임금을 지불하는 농부들로부터 커피를 구입하겠다는 약속을 포함하여 윤리적 소싱 관행에 대해 찬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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